인터넷에 연결된 빈티지 라디오

복고풍 라디오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옛 것과 새로운 것이 만납니다. 라디오밖에 못 듣는 지루한 물건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최신 유행의 구제 라디오지요!

신용카드만한 컴퓨터 라즈베리 파이의 한계는 없습니다. 라즈베리 파이를 이미 가지고 계신 분은 무료 리눅스 배포판Pi MusicBox만 있으면 최고의 스트리밍 음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Pi MusicBox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진짜 물건입니다.

스포티파이(Spotify), 구글 뮤직(Google Music), 사운드 클라우드(Sound Cloud),
브라우저 인터페이스 또는 MPD-클라이언트를 통한 원격 제어,
웹 라디오,
AirTunes/AirPlay 스트리밍,
Last.FM 음악 추천,
SD, USB, 네트워크의 음악 파일 재생 외 다양한 기능!

마음에 드는 고물 라디오를 하나 구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이나 벼룩 시장, 아니면 할머니 댁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안에 있는 모든 부품은 떼어낼 거니까 굳이 제대로 동작하는 물건을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라디오 분해, 설치, 재조립에 관해서는 프로젝트를 만든 사람의 설명을 따라가 보세요.


이베이에서 구한 중고 라디오 두 개. 둘 중 상태가 좋은 부품을 프로젝트에 사용합니다.


고장난 곳이 안에 많네요.


부품을 모두 꺼내고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임피던스를 측정하기 위해 저항을 측정해야 했습니다.


USB(5V)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소형 앰프. 중고 라디오를 위한 음량 조절 장치로 쓸 수도 있습니다! 임시로 납땜해 둡니다.


합체!


앰프 붙이기.


라즈베리 파이용 거치대! 나무 조각 두 개, 암나사와 메인보드용 스페이서를 두 개씩 사용해 만듭니다.


거치대에 올린 라즈베리 파이.


거치대를 올립니다.


중간 점검. 모두 정상입니다!


전원 on과 재시작 스위치는 라즈베리 파이의 P6-포트에 바로 연결하면 되지만, 전원 off 스위치에는 풀업 저항을 쓰고 간단한 배쉬 스크립트(inotify)를 작성해야 스위치가 제대로 반응합니다.


전원 연결부


전원이 켜지거나 버튼이 눌렸음을 표시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GPIO 포트를 통해 배쉬스크립트로 제어합니다.


LED와 전원 off 스위치를 GPIO에 연결합니다.


가까이서 본 모습.


음량 조절은 왼쪽에, 동그라미가 그려져 있는 스위치가 전원 off고 음표가 그려져 있는 것이 전원 on입니다. 나머지 스위치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직접 만든 복고풍 라디오를 들으면서 대청소를 하면 딱 좋을 것 같네요!

원문링크 http://makezine.com/2014/07/11/vintage-internet-connected-radio/

Share and Enjoy:
  • Print
  • Digg
  • del.icio.us
  • Facebook
  • Google Bookmarks
  • Twitter
This entry was posted in 메이커의 스킬셋 and tagged , , . Bookmark the permalink.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