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지로 만든 슈퍼히어로 해시계

판지로 간단히 만드는 원더우먼과 파워걸 해시계의 디자인

여름의 눈 부신 햇살과 원더우먼 같은 여성 슈퍼 히어로의 멋진 모습을 기념하기 위해, 재미도 있고 시간도 알 수 있는 간단한 만들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재활용 종이, $1짜리 원더우먼 최신호, 테이프, 스프레이 접착제와 포토샵 처리한 이미지 몇 장을 가지고 방이나 뒷마당에 놓으면 근사하게 보일 해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원더우먼과 파워걸을 주인공으로 해시계를 만들기로 결심한 이유는 여성 슈퍼히어로가 대충매체에서 충분히 다뤄지지 않는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지난 몇 년간 제가 슈퍼히어로를 주제로 만들었던 무수히 많은 물건들을 돌이켜 봐도, 여성 슈퍼히어로를 주인공으로 만든 작품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부끄럽네요). 유튜브를 더 뒤져봐도 만화책 캐릭터로 만든 물건 대부분에서는 울버린이나 아이언맨, 배트맨 등의 캐릭터만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여성 히어로들에게도 활약할 시간을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해시계는 그 시작에 불과할 겁니다!

원더우먼 만화책의 페이지를 콜라주해서 기본적인 디자인을 했습니다. 만화책 수집가로서 판지에 붙일 만화책 한 묶음을 찢는 동안 눈물이 흐르더군요. 궁극적으로, 이 예술 작품을 위해 만화책이 몇 권이나 희생되어야 했습니다! 그 만화책들을 기억하고 그리워할 겁니다. 만화책들을 위해 잠깐 묵념하죠.

시간 간격을 표시하는 원판은 본래 재활용 쓰레기통으로 사용하던 커다란 상자였습니다. 항상 ‘재활용’ 종이를 입에 달고 사는 제게 그 큰 상자가 자기를 제발 써달라고 빌더군요! 상자에 아주 커다란 화분을 대고 완벽한 원 모양으로 잘라낸 다음, 원의 크기에 맞게 시간 표시를 포토샵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원더우먼과 파워걸이 함께 서 있는 이미지를 시간을 표시하는 그림자를 드리우는 ‘시침’으로 사용했습니다. 이 이미지들은 만화책을 스캔한 다음 포토샵으로 크기를 키운 이미지들이죠. 완성한 이미지는 인쇄한 다음, 좌우를 반전해서 다시 한 번 인쇄해 시침 양면에 같은 이미지가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해시계를 만들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은 시간을 정확하게 표시하려면 뒷마당의 어디에 놓아야 할지 알아내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집 마당은 해가 이상한 각도로 뜨고 지는 데다가 옆집 사람이 고맙게도 담장 너머까지 그림자를 드리우는 나무를 키우는 덕분에 해시계의 위치를 정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시간, 화창한 햇빛, 정확한 손목시계의 힘을 빌려 해시계가 자기 자리를 찾을 수 있었고 지금은 마법처럼 동작합니다!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슈퍼히어로를 가지고 해시계를 직접 만들어 보세요. 여름 잘 보내시구요!!

원문링크 http://makezine.com/2014/07/02/cardboard-superhero-sundial/

Share and Enjoy:
  • Print
  • Digg
  • del.icio.us
  • Facebook
  • Google Bookmarks
  • Twitter
This entry was posted in 재미있는 프로젝트 and tagged , . Bookmark the permalink.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