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를 사용한 크라우드펀딩 캠페인들

오픈 소스 플랫폼으로서 아두이노가 누리는 인기는 많은 애드온과 변형 기판이 만들어지는 데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 중 아주 흥미로운 캠페인 몇 가지를 여기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킥스타터(Kickstarter)의 메이크 페이지에서 지나간 프로젝트와 현재 프로젝트를 더 확인해 보세요.

SKIRMOS(아두이노 레이저 태그)

오픈 소스 레이저 태그 게임. LCD 스크린이 내장된 총을 함께 제공하는데, 이 총은 총알의 움직임, 킬과 데스뿐만 아니라 게임 타이머와 목표 달성 여부까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운드 카드와 스피커, 그리고 빠지면 섭섭한 멋진 내장 LED까지 달려 있습니다. 이 총은 ATmega 328p를 사용하는데, 이는 아두이노에 사용된 칩과 똑같은 마이크로 컨트롤러랍니다. 멋진 가능성으로 충만하네요!

오픈 소스 에니그마(Enigma) 레플리카

오픈 에니그마 프로젝트(Open Enigma Project)의 목표는 2차 세계 대전에서 사용된 역사적인 암호 해독기의 복제품을 아두이노를 사용해 제작하는 것입니다. 이 기계는 아두이노 메가를 사용해 정보를 암호화/복호화는데, 진품이 기어와 바퀴를 사용했던 것과는 달리 소프트웨어만 사용합니다. 이 기계를 사용하면 역사에서 독일군이 사용했던 암호를 실제로 풀어볼 수도 있답니다!

SHIELD I/O(비글본용 아두이노 실드)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Shield I/O는 비글본 블랙(BeagleBone Black)에 모든 표준 아두이노 실드를 끼울 수 있도록 헤더가 달린 케이프(cape: 비글본용 확장 기판)입니다. 게다가, 이 케이프는 14개의 디지털 GPIO핀을 레벨 시프터로 무장했으며 디지털 입력에 3.3V나 5V를, 아날로그 입력에 최대 5V를 공급하는 것도 가능하지요. 하드웨어를 잔뜩 살 필요 없이 비글본 블랙 프로그래밍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갬부이노: 아두이노 휴대용 게임 패드

인디고고의 갬부이노(Gambuino) 캠패인은 아주 작은 LCD와 버튼이 달린 신용 카드 크기의 소형 게임 패드가 주인공인 캠페인입니다. I2C 포트를 통해 최대 128개의 갬부이노나 팅커키트(Tinkerkit)와 같은 다른 I2C모듈을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뷰: OLED 디스플레이가 달린 칩 크기의 아두이노

깜직한 마이크로뷰 64×48 OLED 모듈 안에는 아두이노가 동작하는 ATmega328p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담겨 있습니다. 마이크로뷰를 재미있게 사용한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었는데, 특히 소형 가전 프로젝트가 재미있더군요. 노트북의 USB 포트에 꽂아 보조 모니터로 쓸 수 있다는 점에도 큰 관심이 가네요.

새로운 정보: 마이크로뷰에 관해서는 여기에서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제스처알(GestureR): 아두이노용 동작 감지 모듈

제스처알은 아두이노용 동작 감지 모듈입니다. 이 모듈은 동작(4방향), 근접 정도, 주변광을 분간합니다. 이 모듈은 I2C를 이용해 아두이노와 통신하며 프로젝트 팀이 동작 가능한 예제를 준비해 두었다고 하네요.

듀얼 아두이노 엑스플로어보드(Dual-Arduino Xploreboard)

프로포타입 기판의 종결자가 나타났습니다. 엑스플로어보드는 두 개의 아두이노 마이크로, 풀사이즈 브레드보드, LCD 디스플레이, 8개의 스위치, 피에조 부저, 빛 센서, LED 디스플레이, 논리 컨버터, 포텐시오미터, 캐패시터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해 보든 전자부품이 하나의 패널 안에 들어있는 셈이지요. 취미 전자공학에 처음으로 발을 들여논 사람들을 가르칠 때 사용했던 옛날식 프로토타입 기판과 비슷하네요.

원문링크 http://makezine.com/2014/03/24/arduino-inspired-crowdfunding-campaigns/

Share and Enjoy:
  • Print
  • Digg
  • del.icio.us
  • Facebook
  • Google Bookmarks
  • Twitter
This entry was posted in 재미있는 프로젝트 and tagged , . Bookmark the permalink.

Comments are closed.